퓨쳐누리, 캄보디아 상원의회 도서관에 전자도서관 솔루션 ‘튤립’ 선보여

2022-12-09 10:45 출처: 퓨쳐누리

퓨쳐누리가 캄보디아 상원의회 도서관에서 관계자들과 함께 전자도서관 솔루션 TULIP을 시연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09일 -- 전자도서관 솔루션 전문 기업 퓨쳐누리(대표이사 추정호)가 캄보디아 프놈펜 상원의회 도서관(관장 Keo Vannarith)을 방문해 자사의 전자도서관 시스템 TULIP (튤립)을 소개하고 시스템 시연을 선보였다.

TULIP은 통합형 전자도서관 관리 시스템으로 단순한 도서의 대출·반납을 관리하는 것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료의 아카이빙 서비스를 용이하게 제공한다. 퓨쳐누리 서종환 이사는 “TULIP은 빅테이터, AI, IOT 등 최신 기술이 접목돼 고유의 의회정보 생산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원의회 도서관에 꼭 필요한 솔루션을 충분히 지원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캄보디아 3대 도서관 중 하나인 캄보디아 상원의회 도서관은 기존 타사의 전자도서관 솔루션을 이용해 왔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사태로 인해 도서관이 2년 여간 문을 닫는 동안 시스템에 여러 장애를 겪었다. 상원의회 도서관 담당자는 “팬데믹 사태 중 업데이트가 원활히 되지 않아 현재 전자도서관 솔루션을 100%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이를 해결할 대책이 시급한 상태”라고 말했다.

또한 상원의회의 각종 행정 문서 아카이빙 디지털화가 이뤄지고 있지 않아 퓨쳐누리의 전자도서관 시스템 TULIP에 더욱 큰 관심을 보였다.

퓨쳐누리는 30여 년간 전자도서관 시스템 전문 기업으로 국내 600여 대학, 공공, 기관, 기업 도서관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또한 최근 태국의 명문대 탐마삿대학교와 우즈벡 국립중앙도서관, 케냐 KAIST, 베트남 경찰대학 등에 전자도서관 솔루션을 수출하며 해외 시장에도 꾸준히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특히 우즈벡 국립중앙도서관은 산하 도서관에 TULIP을 추가 확산하는 것을 퓨쳐누리와 논의 중이다.

퓨쳐누리 개요

퓨쳐누리는 국내 600여 개 대학, 공공, 기관, 기업 도서관에 전자도서관 시스템을 구축해온 업계 선두업체로 최근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콜롬비아, 네팔, 몽골, 루마니아, 태국 등 해외 도서관 개발사업으로 꾸준히 영역을 넓히고 있다. 2016년부터 스마트러닝 사업부의 기술력 및 해외 콘퍼런스를 보강해 팬데믹 시대 비대면 교육 및 시험 솔루션으로 차별화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