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상생나무, 목포시 사회적경제 미래포럼 개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자 간 협력 방안 모색

2022-12-08 11:16 출처: 상생나무

목포시 사회적경제 미래포럼이 개최됐다

무안--(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08일 -- 상생나무는 목포시와 12월 7일 소셜캠퍼스온 전남 이벤트홀에서 목포시 사회적경제 미래포럼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목포시 사회적경제 현황을 진단하고 발전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관련 유관 기관 간 상호 협력 증진 방안 및 공동 협업 사업 발굴 등이 논의됐다.

이날 행사에는 목포시, 상생나무, 목포시도시재생지원센터,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소셜캠퍼스온 전남과 같은 기관을 비롯해 목포시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주제 발표자로 나선 정총복 상생나무 상임이사는 목포시 사회적경제기업 현황 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지역사회 내 사회적경제 기반 확보를 위한 협력 방안을 제안했다. 이어 진행된 토론에서 참여 기관 간 차년도 사업 방향에 대한 소개와 질의응답이 이뤄졌으며, 연대·협력 방안에 관한 논의가 이뤄졌다.

소셜캠퍼스온 전남 담당자는 “지역 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자 간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사회적경제 활성화 논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셜캠퍼스 온 전남은 복권기금으로 조성됐으며,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다.

웹사이트: http://www.jnse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