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크린텍, 편의성 높인 정수필터 시스템 ‘아쿠온’ 출시

원터치 체결 방식으로 편리성 높여… 식음료 등 상업용 필터 시장 진출
1000평 규모 공장 증설도 단행해 정수필터 시장 내 경쟁력 확보

2022-12-05 09:12 출처: 한독크린텍 (코스닥 256150)

카본블록 필터 제조 전문 기업 한독크린텍이 편의성을 더한 새로운 정수필터 시스템 ‘아쿠온’을 개발해 판매를 시작했다

대전--(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05일 -- 카본블록 필터 제조 전문 기업 한독크린텍이 최근 편의성을 더한 새로운 정수필터 시스템 ‘아쿠온(AQUON)’을 개발해 판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회사는 정수필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고히 하기 위해 연면적 약 3300㎡(1000평) 규모의 공장 증설도 단행해, 2023년 1분기 내 준공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아쿠온은 국제 수질공인기관인 미국국립위생협회(NSF)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고품질 카본블록 소재에 원터치 체결 방식의 필터 기술을 더해 제품 편의성을 높였다. 회사는 이번 신제품 개발을 통해 기존 주력 제품인 카본블록은 물론, 필터 완제품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으며, 정수필터 및 정수기 시장 공략을 위한 제조 경쟁력을 갖춰 향후 신규 고객 발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독크린텍은 아쿠온을 커피 등 식음료 산업의 수요가 확대되는 국내 상업용 필터 시장에도 선보였다. 상업용 필터는 대용량의 처리 능력이 요구될 뿐만 아니라 커피나 음료의 맛에 영향을 줘 그동안 해외 유명 기업들이 시장을 지배했다. 이에 회사는 아쿠온을 통해 국내 고객 수요를 충족하고, 나아가 제품을 해외 식음료 관련 상업용 필터 시장에도 출시해 정수필터 분야의 글로벌 판매망을 갖출 계획이다.

한편 한독크린텍은 제조설비 확충 이후 국내 유수 대기업들과 정수필터 공동 개발을 진행 중이다. 2023년에는 이들과 함께 개발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 해외 시장 공략의 일환으로 현재 동남아, 미주, 유럽 등 다수 국가에서 정수필터 시스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공급 논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동남아 대형 정수기 고객사와 신규 정수기 론칭을 위해 협상 중이다.

실제로 회사는 최근 싱가포르의 H사와 함께 새로운 언더싱크 정수기 개발을 완료해 2023년 초 싱가포르에서 신제품을 선보인다. H사는 싱가포르 정수기 시장을 선도하는 생활가전 회사로, 한독크린텍은 이번 신제품을 필두로 싱가포르 정수기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질 기회를 마련했다. 해당 정수기는 염소, 중금속, 바이러스 등 각종 유해 물질을 하나의 필터로 제거할 뿐만 아니라 자가 교체 시스템과 필터 교환 주기 알람까지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

한독크린텍 담당자는 “이번 신제품 개발을 통해 수처리 핵심 소재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핵심 역량을 보유하게 됐다”며 “관련 생산 설비 투자와 해외 시장 개척으로 미래 성장동력의 기반도 마련해둬 앞으로 장기적인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독크린텍 개요

한독크린텍은 카본블록 필터 제조 전문 기업으로 △카본블록 필터 △복합 필터 △탈취 필터 제조 등을 영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hdctech.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