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단,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학습기업체 모집

2022-11-28 09:00 출처: 부천대학교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단

일학습병행 학습기업 모집 안내

부천--(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8일 -- 부천대학교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단은 고교단계 일학습병행인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의 학습기업체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일학습병행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은 특성화고(도제) 학생이 학교(이론 및 기초실습교육)와 기업(현장실무)을 오가며 NCS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교육 훈련을 받는 현장 중심의 직업교육훈련 모델이다.

부천대학교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단은 현재 두원공업고등학교(안성시), 부천공업고등학교(부천시), 서울공업고등학교(서울시), 인천뷰티예술고등학교(인천시), 인천생활과학고등학교(인천시) 총 5개 고등학교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제학교 사업을 지원 운영한다.

학습기업체의 최소 기준은 상시 근로자 20인 이상의 학교별 직종에 해당하는 업종의 기업으로 CEO의 자체 인력양성의 의지가 높은 기업을 모집한다. 일학습전문지원센터, 특화업종(특구) 지원센터 추천을 받은 기업의 경우 5인 이상~19인 이하의 기업도 참여 가능하다.

일학습병행 학습기업체에 참여하게 되면 각종 혜택이 제공된다. 학습기업체는 매월 훈련비 등 지급되며 이 밖에도 △산업기능요원 배정 1순위(병무청)△물품제조 및 입찰 적격 심사 가점,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 심사 가점(조달청) △클린사업장 선정 가점(안전보건공단)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은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력 수요를 충족시키고 기업을 위한 인재 양성이 가능해 사업에 참여한 많은 기업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