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지방자치단체 지원 컨설팅 실시

2022-11-14 10:00 출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강원 양양군-한국지방행정연구원 컨설팅 계획

원주--(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14일 -- 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김일재)은 강원도청(도지사 김진태) 및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와 협력해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 정책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지방자치단체 컨설팅’을 11월 14일(월) 오후 2시 양양군청 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컨설팅은 양양군의 현안인 ①양양군 기회발전특구 설치 관련 컨설팅 ②지방소멸 대응과 인구 활력 정책 컨설팅 ③데이터 기반 지역 현황 분석 및 사업 기회 발굴 컨설팅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한국관광공사는 강원 양양군 업무 담당 부서와 함께 정책 현안을 진단하고, 자치단체에 필요한 정책을 컨설팅함으로써 앞으로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이 가능하도록 발전시킬 계획이다.

김일재 원장과 김진하 군수는 “이 컨설팅이 양 기관의 상호 협력 체계 기반을 마련하고, 향후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개요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1984년에 설립된 정책 연구 기관으로 지방자치 관련 국정 과제 개발, 정책, 제도 입안을 주도하며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비전 제시 및 자문, 경영 진단 및 컨설팅 등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는 연구 기관이다. 연구원은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중추적 기관으로서 지금까지 수많은 연구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지방자치행정의 발전에 이바지했으며 자치 분권과 균형 발전 관련 학문적 기반을 구축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