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The-K 플로킹 챌린지’ 행사 개최

5월 22일까지 응모…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키는 플로킹, 6월 6일부터 2주간 진행

2022-05-09 09:03 출처: 한국교직원공제회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09일 --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김상곤)가 5월 스승의 날, 6월 환경의 날을 맞아 ‘The-K 플로킹 챌린지’ 행사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플로킹은 스웨덴어로 ‘이삭을 줍다(plocka-upp)’와 영어로 ‘걷다(walking)’의 의미가 결합된 합성어로,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이번 이벤트는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걷기 활동을 하며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애플리케이션 인증 방식을 통해 디지털 시대의 재미 요소까지 담아내고자 기획됐다.

The-K 플로킹 챌린지에 참여하고 싶은 회원은 5월 9일부터 22일까지 공제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3000명의 참가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회원은 행사 기간(6월 6일~19일, 2주간) △1만 보 이상 걷기 △쓰레기 줍기 미션을 각 4일 이상 모두 수행해야 하며, ‘챌린저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미션 수행을 인증하면 된다. 걷기 미션과 쓰레기 줍기 미션을 모두 달성한 회원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2만원)을 증정한다.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회원들의 건강 증진과 환경 보호를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교직원공제회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회원들의 복리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모든 교직원이 재직 중에는 물론, 퇴직 후에도 교직의 보람과 생활의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