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EC Group, Momentum Design Lab 인수

1000명이 넘는 임직원 보유하게 된 HTEC의 엔지니어링 역량, 실리콘밸리 최고 수준 디지털 제품 디자인 스튜디오와 결합

2021-11-19 08:33 출처: HTEC Group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19일 -- 세르비아 소재 글로벌 컨설팅,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및 디지털 제품 개발 기업인 HTEC Group이 수상 경력이 있는 실리콘밸리의 제품 디자인 스튜디오 Momentum Design Lab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제품 설계 역량과 핵심 엔지니어링 제품을 강화하게 될 이번 인수를 통해 HTEC는 앞으로 미국, 영국, 네덜란드, 스웨덴, 슬로베니아 지사 직원 1000여 명을 확보하게 된다.

자사는 2008년 베오그라드대 비즈니스 기술 인큐베이터 소속 스타트업으로 출발했으며 2020년 초에 4개 개발 센터에 걸쳐 250명의 직원을 보유했으며, 현재 남동부 유럽 내 6개 국가 12개 시장에 걸쳐 1000명 이상의 정규직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Momentum은 앞으로 HTEC가 각 산업과 기업을 변화시키고 전 세계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디지털 제품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Momentum은 Fortune 500 기업 중 40곳과 유망 스타트업 등 다양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테크 분야 고객사들이 총 410억달러 이상의 엑시트 혹은 기업 가치 평가액을 달성할 수 있도록 뒷받침했다. 2002년 설립된 Momentum Design Lab은 UX (사용자 경험), CX (고객 경험), 제품 디자인 분야 선구적 기업이다. B2B 리서치 플랫폼 Clutch five 선정 5년 연속 글로벌 톱 UX 에이전시인 이 회사는 실리콘밸리, 뉴욕, 런던, 시드니 등 전 세계에 걸쳐 4개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Momentum의 산업 전문성은 금융 서비스, 의료, 마케팅 기술,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및 소비재와 같은 핵심 분야를 망라하며 해당 영역에서 HTEC가 기존에 갖추고 있는 엔지니어링 경쟁력을 보완한다.

HTEC Group CEO인 Aleksandar Cabrilo는 “Momentum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우리 팀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 Momentum은 지속적인 학습과 전문적인 성장에 대한 욕구, 기존 고객들 사이에서 얻고 있는 높은 명성, 그리고 디지털 플랫폼과 제품 설계 우수성 제공을 위한 열정 등 우리 회사가 추구하는 바와 동일한 가치와 기업 문화를 가지고 있다. 유럽 내 각 엔지니어링 센터에 소속된 우리 회사의 최고 테크 인재들과 실리콘밸리의 제품 혁신 및 디자인 마인드셋이 결합됨으로써 우리는 세계적 기업들을 대상으로 경쟁력 있는 디지털 제품 개발 및 디지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유리한 입지를 갖추게 됐다. 우리는 광범위한 성장 전략, 그리고 NYSE (뉴욕증권거래소)에 IPO를 실시하는 첫 세르비아 기업이 되려는 목표의 하나로 우리와 가치와 문화를 공유하는 기업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Motimum 창립자인 David Thomson은 “우리는 제품 가치를 높이기 위해 위해 기술, 공감, 상상력을 결합해 왔으며 수년간 우리 역량을 확장할 수 있는 적합한 파트너를 모색해 왔다. 특히 고객을 위한 가능성을 실제로 구현하는 입장에서 우리가 가진 디자인 전문성과 고객층에 세계적인 기술 인재를 제공하는 파트너를 찾는 것이 중요했다. HTEC의 심도 깊은 기술 지식은 우리의 예상을 뛰어넘었으며, 혁신적 제품을 만들고 혁신을 주도하며 사업이 진행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혁신하기 위해 협력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Momentum 개요

모멘텀은 산마테오에 본사를 둔 실리콘밸리 디자인 스튜디오로 뉴욕, 런던, 시드니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Clutch.co 선정 5년 연속 글로벌 톱 UX 에이전시이며 디지털 제품 혁신, 고객 경험 관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를 대상으로 디자인 사고 기반 기술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사는 스타트업부터 Fortune 100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HTEC Group 개요

HTEC Group은 글로벌 컨설팅,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디지털 제품 개발 기업으로 세계적인 하이테크 기업, 혁신 스타트업, 기업, Fortune 500 기업들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제품 디자인 사고와 정교한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영국, 네덜란드, 스웨덴 및 슬로베니아 지사와 남동부 유럽 전역에 걸쳐 12개의 기술 개발 센터를 운영하는 HTEC는 헬스케어, 리테일, 운송 및 모빌리티, 물류, 핀테크, 그린 에너지, 미디어 및 딥 테크놀로지 분야에 걸쳐 정교한 디지털 제품과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구축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