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논, 포렌도 파마 인수

여성 건강 증진할 새로운 치료제 개발 위한 후보물질 파이프라인 추가

2021-11-12 13:45 출처: Organon & Co.

저지 시티, 뉴저지/투르쿠, 핀란드--(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12일 -- 오가논(Organon)(뉴욕증권거래소: OGN)이 여성 건강을 위한 새로운 치료제 개발에 중점을 두는 임상 단계 약품 개발 회사인 포렌도 파마(Forendo Pharma, 이하 포렌도)를 인수하는 최종 계약에 서명했다고 11일 발표했다.

포렌도는 새로운 조직 특이적 접근 방식을 통해 질병을 치료하는 내분비학 분야를 개척하고 있다. 주요 임상 화합물은 자궁내막증 치료를 위한 초기 임상 개발에서 자궁내막증 병변에 대한 잠재적 효과를 나타낸다고 평가되는 동급 최초의 경구용 17β-하이드록시스테로이드 탈수소효소 1형(HSD17B1) 억제제다. 자궁내막증은 가임기 여성 10명 중 1명에게 영향을 주는 만성적인 질환으로 복통을 유발하며 불임과도 관련이 있다.

케빈 알리(Kevin Ali) 오가논 최고경영자는 “오가논은 여성 건강을 증진하는 데 전념하고 있으며 아직 충족되지 않은 수요를 기준으로 주력 질병 분야의 우선순위를 지정한다. 자궁내막증은 최우선으로 중점을 두는 영역의 하나다. 포렌도 인수는 의학적으로 수요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는 여성 질환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 위한 오가돈의 노력을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전임상 연구에 따르면 포렌도에서 주력하는 연구용 임상 화합물인 FOR-6219는 생체 외 자궁내막 병변에서 낮은 효능의 에스트론이 매우 강력한 에스트라디올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한다. 이 연구용 화합물은 전신 호르몬 수치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표적 조직에서 국소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잠재적인 능력 때문에 현재 이용되는 치료제들과는 성격이 다르다. 이러한 선택적 활성 작용은 자궁내막증에 대한 장기적인 치료 옵션으로 평가된다. 현재 승인된 자궁내막증에 대한 장기 치료제는 아직 없다. FOR-6219는 임상 2상 개발을 앞두고 있다.

포렌도의 파이프라인은 대사 장애, 안드로겐 과다증 및 불임과 연관되는 가장 흔한 여성 질환의 하나인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을 치료하기 위한 전임상 프로그램도 포함한다. 현재 PCOS에 대해 승인된 치료법이 없기 때문에 이는 오가논의 개발 주력 질병 영역이 될 것으로 보인다.

리스토 라민타우스타(Risto Lammintausta) 포렌도 최고경영자는 이번 거래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포렌도는 이번 거래로 더 큰 기업과 협력해 중기 및 후기 단계 시험을 통해 혁신적인 제품 후보 개발을 가속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었다. 약물이 승인을 받으면 전 세계적으로 자궁내막증 및 PCOS로 고통받는 환자에게 치료제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전임상 데이터를 근거로 현재 환자의 선택권이 제한적인 치료 영역에서 우리의 새로운 치료 메커니즘이 매우 유망하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거래 조건은 선지급금 7500만달러, 약 900만달러의 포렌도 부채 이전, 특정 개발 및 규제 준수에 최대 2억7000만달러 지급, 최대 6억달러의 규제 마일스톤 지급 등이며 총 거래금은 9억5400만달러에 달한다. 거래는 하트-스콧-로디노(Hart-Scott-Rodino) 반독점증진법 및 기타 관례적 조건의 적용을 받고 2021년 12월에 종료될 예정이다.

오가논(Organon) 개요

오가논은 미국과 캐나다를 제외한 다른 국가에서 MSD로 알려진 머크(Merck)(뉴욕증권거래소: MRK)에서 분사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전 생애에 걸쳐 여성의 건강을 증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여성의 건강이 존립의 이유인 이 기업의 포트폴리오는 60개가 넘는 치료 영역의 의약품으로 구성돼 있다. 여성의 생식 건강 포트폴리오는 확장되고 있는 바이오시밀러 사업 부문과 기존 의약품으로 구성된 안정적인 프랜차이즈가 결합된 것으로 이 포트폴리오가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오가논의 제품군은 탄탄한 현금 흐름의 원천이다. 또한 오가논은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오가논이 차지하는 규모와 존재감을 십분 활용해 자사의 제품을 상업화하려는 생물 의약품 혁신 기업들과 협업할 기회를 찾고 있다.

오가논은 140개 이상의 시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직원 수가 약 9000여 명으로 뉴저지의 저지 시티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상당한 규모, 광범위한 진출 그리고 세계적인 수준의 상업 능력을 자랑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organon.com)에서 참조할 수 있으며, 링크트인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락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역사적인 정보를 제외하고 1995년 제정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의 ‘면책 조항 (safe harbor)’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한다. 여기에는 오가논의 포렌도 인수와 관련한 경영진의 기대와 FOR-6219가 자궁내막증의 장기 치료 옵션이 될 가능성에 관한 진술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미래예측진술은 ‘예상한다’, ’잠재적’, ’의도하다’, ‘기대하다’, ‘계획하다’, ‘믿다’, ‘추구하다’, ‘추정하다’, ‘일 것이다’ 또는 이와 유사한 의미의 단어로 식별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회사의 경영에 관한 현재의 생각과 예상을 토대로 하며 상당한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만약 기본적인 가정이 부정확한 것으로 드러나거나 위험 또는 불확실성이 현실화할 경우,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의 내용과 상당히 다를 수 있다.

위험과 불확실성으로는 오가논의 포렌도 인수로 인한 예상 이익이 실현되지 않거나 예상 기간 내에 실현되지 않을 가능성; 포렌도와의 통합이 상당히 지연되거나 예상보다 비용이 더 커지거나 어려워질 위험; 제안된 인수를 완료하기 위한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거나 다른 이유로 종료하지 못한 경우; FOR-6219가 자궁내막증의 장기 치료 옵션이 되지 않을 가능성; 일반적인 산업 조건과 경쟁; 금리 및 환율 변동을 포함한 일반 경제적 요인; 지속적인 코로나19바이러스 및 변이 바이러스의 출현으로 인한 영향; 생물 의약품 업계의 규정 및 헬스케어 법제화가 미국 및 전 세계에 미치는 영향; 헬스케어 비용 억제와 관련한 국제적 동향; 기술적 진보; 경쟁업체가 개발한 신상품과 특허 획득; 규제 승인 취득 등 신제품 개발에 내재한 과제; 미래 재무 결과 및 성과를 정확하게 예측하는 오가논의 능력; 미래 시장 상황을 정확하게 예측하는 오가논의 능력; 제조상의 어려움 또는 지연; 국제 경제의 재정적 불안정과 국가적인 위험; 상업적 거래에서 상대방과의 관계를 발전시키고 유지하는 데 따르는 어려움; 혁신적인 제품에 대한 오가논의 특허 및 기타 보호 효과에 대한 의존성; 특허 소송 및/또는 규제 조치를 포함한 소송에 대한 노출 등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오가논은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의 결과에 대해 어떠한 미래예측 진술도 공개적으로 갱신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이 미래예측진술에 명시된 내용과 상당한 차이를 야기할 수 있는 추가 요인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등록 신고서(양식 10)를 포함해 오가논이 SEC에 제출하는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렌도(Forendo) 개요

포렌도는 내분비학을 최고의 치료 솔루션으로 전환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의사는 내분비학을 통해 전례 없는 조직별 수준에서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 자궁내막증 치료를 위해 포렌도가 개발한 주요 임상 화합물은 아직 수요에 크게 부응하지 못하는 자궁내막증 병변 치료에 잠재적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회사의 두 번째 프로그램은 현재 승인된 치료법이 없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의 치료를 목적으로 한다. 포렌도는 여성 건강 프로그램 외에도 노바티스(Novartis)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고 독보적인 HSD17B 플랫폼을 활용하여 만성 간 질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포렌도는 핀란드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노보 시즈(Novo Seeds), 카로린스카 디벨롭먼트(Karolinska Development), 이노베스터(Innovestor), 노바티스 벤처 펀드(Novartis Venture Fund), M 벤처스(M Ventures), 베살리우스 바이오캐피털 III 파트너스(Vesalius Biocapital III Partners) 및 선스톤 라이프 사이언스 벤처스(Sunstone Life Science Ventures)의 지원을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forendo.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11100562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