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씨티에스, ROG STRIX ARION Lite 출시

ASUS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 ROG 라입업 NVMe M.2 SSD 케이스
NVMe 프로토콜 지원하는 M.2 인터페이스 SSD 설치해 외장 스토리지 활용
최대 10Gbps의 빠른 속도, 알루미늄 재질의 뛰어난 쿨링 효과, ASUS AURA Sync 지원

2021-02-18 09:43 출처: 대원CTS

ASUS ROG STRIX ARION Lite ESD-S1CL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2월 18일 -- IT 전문 유통사 대원씨티에스(대표 정명천)는 뛰어난 쿨링 효과는 물론 ASUS Aura Sync와 연동되는 화려한 RGB 조명효과를 지원하는 에이수스(ASUS)의 프리미엄 NVMe M.2 외장 SSD 케이스 ASUS ROG STRIX ARION Lite ‘ESD-S1CL’(이하 ARION Lit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ARION Lite는 NVMe M.2 SSD를 외장 디스크로 활용할 수 있는 기존 ARION ESD-S1C 제품의 라이트 버전으로 후크와 홀더 등 일부 액세서리 구성품을 제외해 가격 경쟁력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USB 3.2 Gen 2의 빠른 전송속도와 알루미늄 소재로 마감된 뛰어난 쿨링 성능과 여기에 감성을 자극하는 화려한 RGB 조명 효과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ARION Lite는 에이수스의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인 ‘ROG’(Republic of Gamers) 라인업 특유의 신뢰성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성능은 물론 크기·무게·발열 처리·안정성·내구성 등 외장 스토리지의 필수 요건을 두루 만족하는 제품이다.

124.57 x 47.76 x 10.85(mm)의 콤팩트한 크기와 98g의 무게로 뛰어난 휴대성을 가지고 있는 ARION Lite는 USB Type-C 3.2 Gen2의 퍼포먼스를 제대로 끌어낼 수 있도록 NVMe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M.2 인터페이스의 SSD를 설치할 수 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2280은 물론 2260, 2242, 2230 등 총 4가지의 다양한 사이즈의 M.2를 지원한다. 최대 5Gbps 속도의 USB Type-C 3.0보다 진보한 최대 10Gbps의 USB Type-C 3.2 Gen2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쿨링 성능 또한 뛰어나다. 외관은 알루미늄 소재로 마감돼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내부는 이중 서멀 패드가 적용돼 알루미늄 특성인 발열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바탕으로 장시간 사용 중에도 전송 속도를 유지함은 물론 수명 또한 연장할 수 있다.

또한 ARION Lite는 에이수스 독자적인 ‘ASUS Aura Sync’ 조명 기술이 적용돼 게이밍 감성을 자극한다. Aura Sync RGB와 연동되는 RGB LED를 통해 화려한 컬러와 세련된 스타일의 조명 효과를 즐길 수 있으며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해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대원씨티에스는 ASUS ROG STRIX ARION Lite는 PC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내장형 NVMe M.2 SSD를 외장 스토리지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ASUS의 프리미엄 SSD 외장 케이스라며 최대 10Gbps 속도를 지원하는 빠른 속도는 물론 98g의 초경량과 화려한 RGB 조명 효과 등 기존 외장 스토리지로는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대원씨티에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ASUS의 프리미엄 라인업 제품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ASUS ROG STRIX ARION Lite는 커버를 손쉽게 분리할 수 있는 핀 이젝터와 USB Type-C to Type-C 케이블이 함께 제공되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내 공식 유통사 대원씨티에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