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욘더, 급격하게 변화하는 수요 예측 위해 하이네켄과의 계약관계 강화

세계 최대의 맥주회사,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급변하는 수요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블루욘더의 공급체인 족적 확대하기로

2021-02-17 17:00 출처: Blue Yonder

스코츠데일, 애리조나--(뉴스와이어) 2021년 02월 17일 -- 코로나19 사태 중에 음료 수요가 급격하게 변화하는 상황 속에서 음료 생산업체들은 소비자들의 수요에 사전 대비하기 위해 보다 정확한 예측을 해야 할 필요가 있다.

세계 최대의 맥주회사인 하이네켄(Heineken)이 디지털 공급체인 및 옴니채널 소프트웨어 사업자인 블루욘더(Blue Yonder)와 협력 아래 수요 기획 능력을 강화하려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하이네켄은 급속하게 변화하는 소비자 수요 패턴에 대응하기 위해 블루욘더의 머신러닝(ML) 기반 수요 기획 솔루션을 실행에 옮길 예정이다.

이노베이션과 장기 브랜드 투자를 중시하는 하이네켄은 보다 정확성이 높고 통합적이며 자동화된 예측을 위한 자사의 디지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찾고 있었다.

블루욘더는 보다 높아진 예측 정확성과 항상적인 플랜 능력,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성취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렇게 향상된 수요 시그널은 최적화 엔진을 통해 블루욘더의 루미네이트 플랫폼(Luminate Platform)으로 입력돼 보다 높은 공급체인 효율을 거둘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하이네켄은 오래전부터 블루욘더의 고객사로서 자사 산하의 다수 자회사가 영업, 공급체인, 운영, 재무 등 분야에 걸쳐 의사결정을 최적화하고 조정하는 데 블루욘더의 공급체인 플래닝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향후 몇 년에 걸쳐서 하이네켄 자회사들 가운데 전 세계 5대 운영회사들에서 새로운 수요 기획 솔루션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하이네켄의 글로벌 공급체인 플래닝 담당 이사인 마크 벡커스(Marc Bekkers)는 “우리 하이네켄은 세계 최고의 통합 맥주회사가 되고자 지금까지는 분열돼 있던 상태에서 모든 가치사슬을 통틀어 완전 통합적인 디지털 연계가 가능하도록 하는 야심 찬 계획을 실행하고 있다. 모든 사업부문에 걸쳐 기획 기능을 통합한다는 목표 아래 머신러닝을 도입한 것은 그러한 계획에서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다. 이 솔루션은 회사의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고객사 및 그들 고객사들의 수요 변화에 부응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에 근거한 블루욘더의 수요 기획 솔루션은 AI와 ML의 활용을 통해 보다 현명하고 수익성이 높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고객사의 공급체인에 대한 통찰력을 지속적으로 공급해준다. 이 솔루션은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수백 가지의 내외적인 요인들을 분석해 비즈니스에의 영향과 리스크까지 구체적으로 계산하는 독특한 형태의 수요 예측을 내놓는다. 하이네켄은 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재고관리를 하고 수요 증가 요인과 소비자 행태를 보다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된다.

블루욘더의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 대표인 요한 레벤트버그(Johan Reventberg)는 “하이네켄은 오랫동안 블루욘더의 고객사로서 우리의 AI 및 ML 기반 수요 기획 솔루션을 통해 보다 정확한 수요 예측을 할 수 있도록 공급체인 족적을 확대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연계된 우리 회사의 기능을 통해서 하이네켄이 소비자 수요에 정확하게 부응하는 동시에 글로벌 맥주생산 회사로서의 지위를 계속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참고자료 :

· 블루욘더의 루미네이트 플래닝(LuminateTM Planning) 솔루션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bit.ly/3awqG7f) 참조.

하이네켄(HEINEKEN) 개요

하이네켄은 세계 최대의 맥주 및 음료 회사이다. 이 회사는 프리미엄 맥주와 발효사과주(cider) 브랜드 생산 및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하이네켄 브랜드를 위시하여 하이네켄 그룹은 300가지가 넘는 국제, 지역, 크래프트 맥주 및 발효사과주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하이네켄은 이노베이션과 장기 브랜드 투자를 중시하며 규율 있는 영업활동 실행 및 비용관리에도 높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라는 구호를 통해 지속 가능성을 회사의 모든 비즈니스 관행에 적용하고 있다. 하이네켄은 전 세계에 걸쳐 고르게 사업활동을 영위하고 있으며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모두에 걸쳐 고위직책이 분포해 있다. 회사는 70개국에 걸쳐 맥주 양조장, 맥아 제조소, 발효사과주 양조장 등 생산설비를 운영하고 있으며 총 8만4000명을 고용하고 있다. 하이네켄 N.V.와 하이네켄 홀딩 N.V. 주식은 암스테르담 소재 유로넥스트 증권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다. 보통주 가격은 HEIA NA 및 HEIO NA라는 심볼로 블룸버그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로이터에서는 HEIN.AS와 HEIO.AS 심볼로 검색이 가능하다. 하이네켄은 두 가지의 레벨 1 미국예탁증서(ADR) 프로그램인 Heineken N.V.(OTCQX : HEINY)와 Heineken Holding N.V.(OTCQX : HKHHY)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최신 정보는 하이네켄 웹사이트 www.theHEINEKENcompany.com에서 찾을 수 있고 링크드인과 트위터에서도 회사 정보를 팔로우 할 수 있다.

블루욘더(Blue Yonder) 개요

블루욘더는 세계적인 디지털 공급체인 및 옴니채널 커머스 주문처리 사업자이다. 회사의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통해 소매사업자, 제조회사, 물류사업자 등은 고객 수요를 정확하게 예측하고 이에 대응하여 주문을 처리할 수 있게 된다. 블루욘더를 통해 고객사들은 보다 높은 성장을 가능케 하는 고수익의 자동화된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고 고객경험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블루욘더 - 고객의 잠재력을 충족시켜주는 회사 blueyonder.com

‘Blue Yonder’는 블루욘더 그룹의 상표 및 등록상표이다. 이 문서에서 언급되는 블루욘더가 들어가는 모든 회사명, 제품, 서비스명은 블루욘더 그룹의 상표이자 소유물이다. 그 외의 다른 모든 회사명, 제품명은 이들과 관련된 회사들의 상품, 등록상표, 서비스마크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150054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