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국제무역학 전공 2021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2021-01-21 11:50 출처: 건국대학교미래지식교육원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입학 설명회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1월 21일 --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학점은행제 국제무역학 전공이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학교 안팎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하고, 이것이 누적돼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 취득이 가능한 제도이다. 수능이나 내신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전형으로 학습자를 선발한다.

2010년대 들어 국제통상 질서가 FTA를 중심으로 재편되고, 모든 산업이 글로벌 무한 경쟁 체제에 놓이게 되면서 무역 업무의 중요성과 무역 관계자의 전문성이 더 강조되고 있다.

국제무역학 전공은 국제무역 이론을 갖추고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현장형 국제무역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지역통상 분야, 국제경영 분야, 무역 실무 및 국제운송물류 등을 다루는 국제상무 분야의 전공 교육을 하고 있다.

또 국제화에 필요한 외국어 능력, 자격증 취득과 컴퓨터 및 IT 기술 능력의 배양을 중점적으로 교육하고, 국제무역학 전공 학위 취득자들이 국제통상, 국제상무 분야에 주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 현장 전문가로서 즉시 활약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수업은 주간, 야간, 주말 과정으로 개설됐으며 멘토링 활동으로는 무역 관련 기업 및 기관과의 산학협력 활동 지원, 지도교수 제도를 활용한 맞춤형 학생 지도 등이 있다. 또 관세사, 국제무역사, 물류관리사, 손해사정인, 유통관리사, 전자상거래사 등 전문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 및 취업 진로 지도를 하며, 학점 인정 국가공인 자격증(경제이해력검증시험 등) 취득을 위한 특강도 진행한다.

이번 2021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문의는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국제무역학 전공 홈페이지와 행정실에서 할 수 있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개요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은 학습-자격-직업의 연계를 통한 수준 높은 평생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