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다인, 퀄컴 스마트 시티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참여

벨로다인 라이다, 스마트 도시 산업 진출

2020-12-22 16:30 출처: Velodyne Lidar, Inc.

스마트 도시 솔루션은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를 사용해 보행자 안전, 자동차 통행, 주차 공간 관리, 속도 측정, V2X 통신, 대기열 및 자산 관리, 보안 등 분야의 상황을 측정 및 추적 관찰할 수 있다

SAN JOSE, Calif.--(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22일 --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Inc.)(나스닥: VLDR, VLDRW)가 스마트 도시 솔루션에 라이다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촉진하기 위해 퀄컴 스마트 시티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Qualcomm® Smart Cities Accelerator Program)에 참여했다고 21일 발표했다.

벨로다인은 퀄컴 스마트 시티 생태계의 일부가 됨으로써 퀄컴 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 Inc.), 정부 기관 및 솔루션 개발업체들과 더 긴밀히 협조하여 공공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안전과 삶의 질을 높이는 스마트 도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게 된다.

스마트 도시 솔루션은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를 사용해 보행자 안전, 자동차 통행, 주차 공간 관리, 속도 측정, V2X(차량 사물통신) 통신, 대기열 및 자산 관리, 보안 등 분야의 상황을 측정, 추적 관찰할 수 있다. 센서는 익명성을 보존하면서 사람, 차량, 자전거 사용자, 공공 공간 등에 관한 매우 정확하고 상세한 3D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아쇽 티피르네니(Ashok Tipirneni) 퀄컴 테크놀로지스 이사 겸 스마트 도시 플랫폼 제품 관리(Platform Product Management for Smart Cities) 부문 총괄은 “벨로다인 라이다가 스마트 시티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해 스마트 환경을 투명하게 파악하기 위한 첨단 라이다 솔루션을 구현하게 되어 기쁘다”며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와 종합적인 3D데이터는 우리의 스마트 캠퍼스(Smart Campus)와 스마트 도시 생태계 구성원들이 향상된 안전 수단과 능률적인 운영 역량을 갖출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금까지는 교통 흐름 속도, 점유율, 평균 속도 및 지점 속도를 파악하는데 카메라 기반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 통행 추적 관찰 기술이 널리 사용돼 왔다. 하지만 대체 가능한 센서가 시판됨에 따라 카메라 기반 접근 방식의 단점이 더욱 뚜렷해 졌다. 예를 들면, 카메라는 저조도 상황에서는 파악에 어려움을 겪고 착시를 잘 일으키며 사람들의 사생활을 허용하지 않는다.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는 매우 다양한 조도 및 기후 여건에서도 물체를 우수하게 감지하고 추적할 수 있게 하는 견실한 3D 데이터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벨로다인의 센서는 사람들의 얼굴이나 피부색 등의 특성을 인식하지 않기 때문에 지방 자치체들이 시민들의 사생활을 손상하지 않으면서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기에 이상적인 센서이다. 스마트 도시 애플리케이션은 벨로다인의 라이다를 사용해 안전성, 사회 복지 및 운영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벨로다인의 라이다가 스마트 도시 애플리케이션의 가치를 크게 높일 수 있는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임이 입증됨에 따라 벨로다인과 퀄컴 테크놀로지스는 벨로다인 센서를 퀄컴 스마트 캠퍼스에 구축할 계획이다. 라이다 센서는 공공 공간에서 움직이는 사람들을 추적하기 위해 실내에 설치할 예정이다. 여기에서 나온 데이터는 퀄컴 테크놀로지스가 통행량과 사용 행태를 감지함으로써 시설의 활용율을 더 잘 파악해 시설을 조정할 수 있게 한다. 벨로다인은 인피니트 컴퓨터 솔루션(Infinite Computer Solutions), 그리고 오토메이티드 위드 벨로다인(Automated with Velodyne)의 파트너인 서울 로보틱스(Seoul Robotics)와 협력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다.
 
존 바라드(Jon Barad) 벨로다인 라이다 사업개발 담당 부사장은 “벨로다인의 라이다와 퀄컴 테크놀로지스의 에지 컴퓨팅 및 5G 기술 역량을 결합하면 개발자들이 스마트 도시 아이디어를 강력한 솔루션으로 만들 수 있게 하는 우수한 자산을 창출한다”며 “우리가 퀄컴 스마트 시티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정부기관 및 솔루션 제공업체들과 연계해 도시 인프라와 서비스를 변혁하는 라이다 기반 스마트 도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벨로다인의 센서는 개발 업체, 도시, 지방 자치체, 정부 기관, 기업 등이 모든 환경에서 매우 정확한 3D모델을 신속하고 쉽게 개발할 수 있게 하는 풍부한 컴퓨터 인지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들 센서는 환경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게 하는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한다. 이들 제품은 내구성과 신뢰성, 전력 효율성 및 다기능성이 있어서 수요가 많은 스마트 도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개요

벨로다인 라이다(나스닥: VLDR)는 실시간 서라운드 뷰 라이다 센서를 발명해 자율 기술의 새 시대를 열었다. 벨로다인은 라이다 전문 기업 최초로 상장을 단행했으며 방대한 획기적 라이다 기술 포트폴리오로 세계적 명성을 얻었다. 벨로다인의 혁명적 센서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자율주행 차량,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로봇공학, 무인항공기(UAV), 스마트 시티, 보안 등 광범위한 산업계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유연성, 품질, 성능성을 제공한다. 벨로다인은 부단한 혁신을 통해 모두를 위한 안전한 이동성을 발전시킴으로써 삶과 커뮤니티를 변화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velodynelidar.com) 참조.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제정 미국 증권민사소송법의 ‘면책’ 조항에 의거한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는 과거 사실이 아닌 모든 진술과 벨로다인의 목표 시장, 신제품, 개발 노력, 경쟁 등에 관한 진술이 포함되나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에서 사용된 ‘추정하다’, ‘예측하다’, ‘기대하다’, ‘예상하다’, ‘전망하다’, ‘계획하다’, ‘의도하다’, ‘믿다’, ‘도모하다’, ‘~일 수 있다’, ‘~할 것이다’, ‘~해야 한다’, ‘미래’ 등의 단어와 이러한 단어의 변형 또는 유사 표현(또는 이러한 단어 및 표현의 부정형)은 미래예측 진술을 식별하기 위한 것이다. 이들 미래예측 진술은 미래 성과, 여건 또는 결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다수의 알려진 또는 미지의 위험과 불확실성, 가정, 상당 수가 벨로다인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기타 중요 요소를 수반하며 이는 실제 결과와 미래예측에 거론된 내용간 실질적 차이를 초래할 수 있다. 실제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 요소로는 △벨로다인의 성장 관리 능력 △벨로다인의 사업 계획 실행 능력 △벨로다인 고객의 제품 상용화 능력 및 해당 제품의 궁극적 시장 수용과 관련된 불확실성 △코로나19 팬데믹이 벨로다인과 고객 비즈니스에 미칠 수 있는 불확실한 영향 △벨로다인의 자사 제품 시장 규모 예상과 관련된 불확실성 △벨로다인 제품에 대한 시장 수용율과 정도 △현존하는 또는 향후 출시될 다른 라이다 및 센서 관련 경쟁 제품의 성공 △벨로다인의 인수사 발굴 및 통합 역량 △벨로다인이 현재 진행 중인 소송 및 벨로다인이나 벨로다인 지적재산의 유효성 또는 집행과 관계된 잠재적 소송과 관련된 불확실성 △벨로다인 제품 및 서비스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 일반 여건 및 시장 여건 등이 있다. 벨로다인은 법적 요구가 없는 한 새로운 정보나 미래 사건, 기타 사항이 발생하더라도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책임이 없다.

Qualcomm은 퀄컴 인코퍼레이티드(Qualcomm Incorporated)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
 
퀄컴 스마트 시티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Qualcomm® Smart Cities Accelerator Program)은 퀄컴 테크놀로지스 및/또는 그 자회사의 프로그램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2210050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