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플러스글로벌, 반도체 장비 클러스터 착공식 개최

용인 반도체 장비 클러스터 착공식 진행
중고판매·리퍼비시 공간과 더불어 교육센터·클린룸·테스트베드 구축
글로벌 장비 기업과 입주 논의 활발

2020-06-04 17:21 출처: 서플러스글로벌 (코스닥 140070)

서플러스글로벌 반도체 장비 클러스터 착공식

오산--(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04일 -- 서플러스글로벌(대표 김정웅)은 4일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통삼리 산58-1 통삼일반산업단지에 위치한 반도체 장비 클러스터 부지에서 착공식을 가졌다.

이날 착공식에는 서플러스글로벌 김정웅 대표를 비롯해 자회사인 이큐글로벌 서광하 대표, 한라건설 이민재 본부장뿐 아니라 용인시 백군기 시장, 용인시의회 이건한 의장, SEMI Korea 조현대 대표 등 관련 지자체와 반도체 업계 주요 관련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착공한 반도체 장비 클러스터는 반도체 장비 공급, 리펍 서비스, 부품의 일괄 공급 체계를 구축하여 고객들에게 One-Stop Solution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반도체 장비·재료·부품의 경쟁력을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려 관련 기술의 제품화 개발과 국산화율을 제고해 반도체 생태계에 기여할 뿐 아니라 고용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본 사업지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공장들과 근접해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춘 산업단지로 2021년 6월 A동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건축 규모는 지상 6층으로 오피스, 식당, 강의실, 체력단련실, 북카페 및 카페테리아, 반도체 장비 전시장, 클린룸, 리펍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2021년 이후 연면적 5000평~7000평의 오피스, 편의시설, 주차장 등으로 구성된 B동 증측이 계획되어 있다.

서플러스글로벌 개요

서플러스글로벌은 2000년 설립되어 반도체 중고 장비를 전문적으로 유통하고 있는 회사이다. 반도체 전공정 장비, ATE, 패키징, LED, 디스플레이, 의료 장비까지 전자 산업에 필요한 전 품목의 중고 장비를 취급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영역은 전 세계 중고 장비에 대한 ‘as-is, where is’ 판매이며 refurbishment, reconfiguration, remarketing, valuation, rental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국에 본사를 두고 미국(산호세, 피닉스), 중국(상해), 대만(신쥬), 일본(도쿄), 싱가포르에 해외 법인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