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제1차 경기도 시·군 장애인복지 담당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성황리 종료

장애인 복지 변화의 흐름 파악과 공감대 확산을 위해 개최
31개 시·군 및 읍·면·동 장애인복지 담당자 70여명 참석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가 진행한 경기도 시·군 장애인복지 담당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현장

수원--(뉴스와이어) 2018년 10월 12일 -- 경기도는 경기복지재단과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와 공동으로 경기도 내 31개 시·군, 읍·면·동 장애인복지 담당 공무원의 역량강화 사업인 ‘제1차 시·군 장애인복지 담당 공무원 역량강화 사업’을 추진하였다고 밝혔다.

워크숍은 경기도 내 장애인복지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10월 11일(목)부터 1박 2일간 양평군 일원에서 진행되었다. 직무교육 및 명사특강, 힐링프로그램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었다.

특히 직무교육은 최근 장애인복지의 변화를 확인하는 시간이었으며 장애등급제 폐지 및 커뮤니티케어 등 참여한 공무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하여 의미를 더했다.

또한 두 가지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첫 번째 특강은 행동분석가로 유명한 한국비언어커뮤니케이션센터 이상은 대표가 ‘인간관계를 돕는 소리 없는 신호’라는 주제로 진행하였으며 장애인복지를 수행하며 다양한 민원인들을 상대하고 직접 장애인을 대할 때 행동 등을 관찰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두 번째 특강은 클론으로 활동하고 있는 클론엔터테인먼트 강원래 대표가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시 꾸는 나의 꿈’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본인의 이야기를 전달하며 많은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워크숍에 참가한 한 공무원은 평소 업무로 인해 바쁜 생활을 하였는데, 관련 분야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었으며, 명사들의 특강을 통해 장애인복지 관련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뜻깊었다고 밝혔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