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터 리서치, 뉴타닉스를 HCI 리더로 선정

11개 기업 중 전략, 시장 존재감, 솔루션 부문에서 높은 평가 받으며 HCI 시장 리더로서의 위치 공고히
‘고객에게 자유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중심 전략 유효성 입증

2018-10-11 10:29 출처: 뉴타닉스

포레스터 웨이브 HCI 보고서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10월 11일 --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 뉴타닉스(지사장 김종덕)가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 Inc.)가 발간한 ‘포레스터 웨이브: 2018년 3분기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yperconverged Infrastructure; 이하 HCI)’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총 11개 기업의 전략, 시장에서의 존재감, 현재 공급하는 솔루션을 평가한 결과, 뉴타닉스를 리더로 규정했다. 여러 애널리스트 리서치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했던 것과 더불어 뉴타닉스는 이번 결과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및 HCI 시장 리더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공고히 했다.

뉴타닉스 디라즈 판데이(Dheeraj Pandey) 의장 및 창립자 겸 CEO는 “뉴타닉스는 강력한 솔루션은 물론, 인프라를 설계하고 클라우드를 선택하는 데 있어 고객에게 ‘진정한 자유’를 제공한다. 포레스트가 보고서에 언급한 바와 같이 ‘HCI는 각광 받고 있다. 고객의 기대 수준이 수시로 변화하는 시장에서 기업이 비즈니스를 수행하기 위해 유연한 통합 컴퓨트와 스토리지 인프라가 매우 중요한 시기다”고 밝혔다.

또 “뉴타닉스는 모든 업계에 걸쳐 다양한 기업을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 다시 한 번 HCI 리더로 인정받은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오로지 고객만을 생각하며, 고객의 미션과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포레스터는 이번 보고서에서 뉴타닉스는 혁신과 R&D 투자, 굳건한 세일즈 모멘텀, 파트너십, 다채로운 분야와 지역의 고객 확보 등을 통해 HCI 리더로서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저술했다. 뉴타닉스는 올해 초 캄(Calm), 민자르(Minjar), 넷실(Netsil)과 같은 기술 벤더들을 인수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고객을 창출해냈다.

포레스터는 더 나아가 뉴타닉스는 소프트웨어로만 구성된 스택을 선보이며 모든 하드웨어 플랫폼의 인증을 받았다. 하나의 소프트웨어가 특정 어플라이언스에 종속되던 솔루션 시장을 완전히 뒤바꾼 것이다. 뉴타닉스는 명확하고 인상적인 제품 라인 로드맵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뉴타닉스가 8월 발표한 4분기 회계 결과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및 지원 부문 매출(billings)은 전년대비 66% 성장했으며, 소프트웨어 및 지원 부문 수익(revenue)은 전년대비 49% 성장했다. 또한 해당 분기에 비-GAAP 매출 총 이익(non-GAAP gross margin)은 78% 성장했다. 이러한 회계 결과는 뉴타닉스의 소프트웨어 중심 전략이 유효함을 잘 드러낸다.

뉴타닉스의 회계연도 2018년 4분기 실적 발표의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레스터 웨이브 HCI 보고서는 다음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뉴타닉스 개요

뉴타닉스는 인비저블 인프라스트럭처를 기반으로 현업이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 집중함으로써 그들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한다.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은 웹 스케일 엔지니어링과 소비자 레벨의 디자인을 활용해 뛰어난 머신 인텔리전스의 복구 기능을 갖춘 소프트웨어 정의 솔루션으로 컴퓨팅과 가상화, 스토리지를 통합시킨다. 뉴타닉스 솔루션은 성능 예측, 클라우드 방식의 인프라 이용, 강력한 보안, 그리고 넒은 범주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매끄러운 앱 이동성 등의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뉴타닉스 홈페이지 및 트위터 계정(@nutanix)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