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코모, 일본 방문하는 외국관광객들을 위해 선불 SIM 서비스에 와이파이 기능을 새롭게 추가

2018-10-10 13:40 출처: NTT DOCOMO, INC.

서비스 도표

도쿄--(뉴스와이어) 2018년 10월 10일 -- NTT 도코모(NTT DoCoMo, Inc.)가 여행자들이 복잡한 설정을 하지 않고도 일본 전국에 걸쳐 ‘도코모 와이파이’ 핫스팟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재팬 웰컴 SIMTM 선불카드 서비스에 와이파이(Wi-Fi®)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9일 발표했다.

재팬 웰컴 SIM과 와이파이 서비스는 주요 관광지와 기차역, 공항, 카페 등을 포함한 일본 전역에 걸쳐 도코모 와이파이의 공공 무선 LAN 핫스팟에 접속을 제공한다.

일본관광청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2020년 도쿄 올림픽 때까지 일본 내 공공 무선 LAN 서비스에 대대적인 개선이 이뤄질 예정임에도 일본을 방문한 외국관광객들의 가장 큰 불평사항이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때 인증과정이 너무 복잡하다는 것이었다고 한다. 그런 한편 도코모의 인증이 완료된 SIM 서비스는 도코모 모바일 네트워크와 도코모 와이파이 핫스팟을 아무런 경계 없이 쉽게 넘나들 수 있게 한다.

이러한 서비스 개선에 더하여 도코모는 대용량 데이터와 더 높은 속도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2GB 플랜인 ‘플랜 XL’을 10월 9일부터 개시하기로 했다. 이 서비스를 구입하는 첫 999명의 고객들은 원래 가격 3024엔에서 할인가격 1944엔으로 구입이 가능하다(반드시 행사기간 동안 쿠폰 코드를 사용해서 구입해야 함).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s://wow-j.com/en/feature/jwsim/cp1/ 참조.

이에 더해 도코모는 자사의 SIM 카드 서비스를 한정기한 동안에 5일에서 20일로 연장 사용할 수 있게 했다(행사가 끝나는 일자는 최종일자 150일 전에 웹사이트 상에 공고될 예정).

2020년 도쿄 올림픽 개최까지 도코모는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관광객들을 통신서비스와 AI 기반 관광정보 및 모바일 번역 서비스 등으로 계속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관광객들이 일본에 머무르는 동안 최상의 여행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재팬 웰컴 SIM 및 와이파이 서비스 개요

1. 가격(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2pLEh2k)

2. 서비스 사양(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2pLEh2k)

[1] SIM 카드를 받기 전에 몇 개의 광고를 보고 설문조사에 응답해야 하는 의무사항이 있음.
[2] 이 서비스는 일부 지역에서만 가능. 위에 표시된 데이터 속도는 기술표준에 근거한 최고치이며 실제 통신 속도를 의미하는 것은 아님. 실제 통신 속도는 네트워크 환경과 사용자 기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와이파이(Wi-Fi®)’는 와이파이 얼라이언스(Wi-Fi Alliance)의 등록상표이다.
‘재팬 웰컴 SIM’ ‘재팬 웰컴 SIM 및 와이파이’ ‘FOMA’ 등은 NTT 도코모의 등록상표이다.

NTT 도코모(NTT DOCOMO) 개요

7600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일본의 선도적 모바일 사업자인 NTT 도코모(NTT DOCOMO)는 세계 3G, 4G, 5G 모바일 네트워크 기술 분야에 가장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다. 도코모는 핵심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더욱 많은 기업체(‘+d’파트너)들과 새로운 영역에서 협력하고 사람들의 생활과 일하는 방식을 바꿔주는 신나고 편리한 부가가치 서비스를 창출하고 있다. 도코모는 2020년을 향한 중기 계획과 그 이후의 사업을 통해 고객을 감탄하게 하고 고무시키는 혁신적 서비스를 실현하는 첨단 5G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도코모는 도쿄증권거래소(9437)에 상장돼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00800584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