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 10주년 맞아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한정판 와인과 음식 선보여

2018-09-03 13:09 출처: 홍콩관광진흥청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

HKTB Wine & Dine Festival 2018 HighRes

홍콩--(뉴스와이어) 2018년 09월 03일 -- 홍콩관광진흥청(HKTB)이 주최하고 중국건설은행(아시아)이 5년 연속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는 CCB(아시아)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이 10주년을 맞이했다. 이를 기념하고자 HKTB는 흥미로운 파티 요소를 접목한 역대 최대 규모의 페스티벌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나흘 동안 열리는 와인&다인 파티는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2018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은 10월 25~28일에 열린다. 센트럴 하버프론트 이벤트 스페이스(Central Harbourfront Event Space)와 타마르 파크(Tamar Park) 등지에서 행사가 진행되어 예년보다 행사 부지 규모가 20%가량 늘어났고 약 450개의 부스에 고급 와인과 맛있는 음식이 마련될 예정으로 예년보다 부스 규모가 10% 이상 커졌다. 주요 행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

◇‘10 미슐랭 스타 디너’, ‘테이스팅 룸’

본토와 해외에서 건너온 5명의 미슐랭 스타 셰프들이 ‘테이스팅 룸’에서 ’10 미슐랭 스타 디너’를 함께 선보인다.

홍콩을 찾을 5명의 마스터 셰프들은 모두 합쳐 8개의 미슐랭 스타를 받았으며 미슐랭 1스타 레스토랑인 만 와(Man Wah)와 만다린 그릴+바(Mandarin Grill+Bar) 출신의 홍콩 셰프 2명과 협업하게 된다. 중국, 태국, 프랑스 스타일을 접목한 8개의 코스 요리와 더불어 모두가 기대하는 와인 만찬을 선사할 예정이다. 해외 마스터 셰프 중 4명은 이번 만찬의 영감을 얻고자 홍콩을 미리 방문하기도 했다.

홍콩을 찾을 5명의 스타 셰프 명단은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홍콩에 있는 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 ‘피에르(Pierre)’의 프랑스 셰프 피에르 가니에르(Pierre Gagnaire) △방콕에 있는 미슐랭 1스타 레스토랑 ‘페이스트 방콕(Paste Bangkok)’의 비 사통군(Bee Satongun) △대만에 있는 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 ‘더 게스트 하우스(The Guest House)’의 린청칭(Lin Cheng Ching) △싱가폴에 있는 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 ‘시센 한텐(Shisen Hanten)’의 수석 셰프 켄타로 첸(Kentaro Chen) △중국 상하이 외탄의 미슐랭 1스타 레스토랑 ‘우제(Wujie)’의 조지 첸(George Chen)이다.

◇10주년 한정 행사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은 매해 새로운 요소를 소개하며 올해도 예외가 아니다. 특히 깜짝 놀랄 만한 와인과 푸드 셀렉션이 준비되었다. 와인 애호가들에게는 ‘와인&다인 10주년 한정 스페셜’과 ‘2009 빈티지’를 맛볼 기회가 주어진다. 이 두 가지 시리즈는 오직 올해에만 맛볼 수 있다. 시리즈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와인&다인 10주년 한정 스페셜’ : 해피 啤 데이(‘해피-비-데이’로 발음)(버번 위스키와 브랜디 배럴로 숙성시킨 초콜릿 임페리얼 스타우트)와 파빌라 후지(베일리스 쇼콜라 럭스). 이 제품들의 흥미롭고 매력 넘치는 패키지와 외양은 모두의 이목을 끌 것이다.
· ‘2009 빈티지’ : 이 시리즈는 와인&다인 페스티벌 창립 연도를 기념해 만들어졌으며 로버트 파커의 100포인트 레드와인 셀렉션 등이 포함된다.

다이닝은 올해 처음 소개되는 ‘인터내셔널 스트릿 잇츠(International Street Eats)’와 ‘커피 피에스타(Coffee Fiesta)’ 존에서 열리며 사람들의 미각에 새로운 감각을 일깨울 것이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과 같다.

· ‘인터내셔널 스트릿 잇츠’ : 이곳에서는 홍콩에 소개된 최신 미식을 맛볼 수 있으며 대만에서 건너온 쥬우 소고기 누들(Jiu-Wu Beef Noodle)을 비롯해 한국, 유럽, 라틴아메리카 7개 지역에서 온 이색 음식이 등장해 전 세계의 맛을 선사한다.
· ‘커피 피에스타’ : 이곳에서는 홍콩에서 가장 유명한 커피와 페이스트리 가게를 만나볼 수 있다. 챔피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코코 에스프레소(Coco Espresso), 수상 제빵사가 운영하는 헤이 베이커리(Hey Bakery), 유명 디저트 숍 앨리스 와일드 러셔스(Alice Wild Luscious) 등이 참여한다. 이곳에서 방문객들은 맛있는 음식과 더불어 멋진 와인 테이스팅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퍼펙트 10 패스포트

올해 새로 선보이는 ‘퍼펙트 10 패스포트(Perfect 10 Passport)’는 다양하고 멋진 음식과 와인 조합을 선사한다. 퍼펙트 10 패스포트에는 와인과 음식 교환권이 포함되므로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이색적인 와인 조합을 맛볼 수 있다. 환영 음료와 더불어 와인 전문가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할 10주년 한정 와인잔 또한 포함된다.

◇10주년 기념을 위해 마련된 100만달러 상당의 사은품

10주년 기념 행사 답게 라이브 공연과 풍성한 선물이 준비되었다. 나흘간 이어지는 행사 동안 뮤지션과 길거리 공연자들이 행사장에서 공연하고 메인 무대에서 매일 저녁 라이브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100만달러 상당의 항공권, 와인, 음식, 와인 교환권을 받을 수 있는 게임 행사가 매일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HKTB 웹사이트(www.discoverhongkong.com/eng/winedinefestival/)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